신앙과 실력을 키우는 숭일인, 선한 영향력을 가진 21세기 인재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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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교육서비스헌장

우리 광주숭일고등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학부모, 지역사회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우리는 학생을 인격적으로 존중하며 항상 밝고 친절한 자세로 대하겠습니다.
  • 2.학생들에게 ‘책임지는 수업’과 ‘충실한 평가’를 위해 부단히 연구·노력하겠습니다.
  • 3.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운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4.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교육활동에 대하여 친절한 안내 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 5.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만족하지 못하는 사항은 보완·개선하여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이행기준

1. 학생에 대한 서비스
  • 지식기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능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수업 방법을 개선하는데 부단히 노력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학습능률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학기 초에 수행평가 항목, 과제물, 실시 시기 등을 공지하며 수행평가 채점기준과 점수를 학생들에게 열람토록 하고,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는 기간을 두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교양 및 교과 관련 다양한 도서를 마련하며 도서실 개방시간을 17:00까지 확대하고 방학 중에도 개방하겠습니다.
  • 학교생활규정은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실질적인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학생의 인권을 존중·신장하는 방향으로 제·개정하겠으며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전교사와 학생이 함께 준수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 안전망을 구축하고,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의 자치 능력 함양과 토론 문화 형성을 위하여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2. 학부모님에 대한 서비스
  • 학교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년 초에 학사일정 및 학교교육계획서등을 제작 보급하며 학교홈페이지에도 탑재 안내하겠습니다.
  • 학년 초에 담임교사가 본인 소개, 학급운영 방침, 급훈, 인성 및 생활지도 방법, 성적지도방법, 담임연락처 등의 내용을 편지나 E-mail로 안내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주요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문을 탑재하여 학생이나 학부모가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필요한 경우 SMS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학부모님께 주요 내용을 발송하겠습니다.
    (시험 시기, 성적표 발송, 방학 일정, 종업식이나 졸업식 일정 등)
  • 신입생에 대한 학교생활 안내 자료를 유인물로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고 빠르게 적응하도록 하며 학부모님께서는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 총회와 학교교육과정 및 진로선택에 관한 학부모 설명회를 연 2회 이상 학부모가 참석하기에 편리한 시간을 이용하여 개최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 의견란’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학부모 및 민원인이 학교에 방문 시 기다리실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여 불편하게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사회에 학교 운동장 및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응대 및 민원업무 관련 서비스
  • 학생 및 학부모(민원인)가 해당 교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는 벨소리가 울리면 신속하게 받고, 항상 “안녕하십니까? 광주숭일고등학교 교사(○○담당) ○○○입니다.” 라고 친절하게 먼저 인사하겠으며,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라고 끝인사를 하고 학부모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다른 부서로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을 때는 “○○실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안내하겠습니다.
  • 각종 제 증명 침 민원업무는 담당자를 명확히 지정하도록 하며 신속히 발급·처리하여 기다리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비밀을 보장함으로써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교육수요자 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4. 만족도 조사와 개선 안내
  •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학교홈페이지를 활용하여 1달 이상의 조사기간을 두어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 을 다하겠으며, 조치 결과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5. 참여 및 의견 제시 방법

학교 서비스에 대한 시정·개선사항 또는 학교 발전을 위한 의견 제시는 전화, 우편FAX, 학교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으며 반드시 실명, 주소, 전화번호, E-mail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별 업무 내용 및 연락처 안내

부서별 업무 내용 및 연락처 안내
부서명 업무내용 전화 팩스
교장실 학교 운영 전반 062-608-0511  
교무실 학생 성적처리, 학생상담 등 062-608-0500~03 062-608-0778
행정실 전·출입, 계약, 수납, 각종 증명 발급 등 062-608-0504~05 062-572-0150
- 학교주소: 광주광역시 북구 모룡대길 40
- 홈페이지: http://www.soongil.hs.kr/